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by goodbboy 2020. 6.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1. 식빵을 이용한 방법
이 방법은 상한 식빵도 사용 가능합니다. 먼저 식빵을 프라이팬에 까맣게 그을릴 만큼 태워줍니다. 그다음 포일에 싸 주고 구멍을 뚫어준 후, 냉장고에 넣어두면 탄 식빵이 활성탄 역할을 해 줘서 냉장고 냄새가 제거 가능합니다.

 


2. 남은 맥주 혹은 소주를 이용한 방법
간혹 술을 마시다가 애매하게 남을 때가 있죠. 그렇게 남은 김빠진 맥주를 마른행주에 묻혀 냉장고를 닦아주면 냄새 제거는 물론 찌든 때까지 제거 가능합니다. 만약 냉장고를 닦아 줄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뚜껑을 열어두거나 얇은 천으로 덮어준 후 냉장고에 넣어두는 것만으로도 냄새 제거에는 충분히 도움이 됩니다.

 

맥주 혹은 소주의 알코올 성분이 우리의 몸에 들어오면 정신을 희미하게 흔들어놓지만 냉장고에 넣어 놓는다면 찌든 때 제거와 악취 제거에 탁월한 성분으로 바뀝니다.

 


3. 베이킹 소다를 이용한 방법
베이킹 소다는 요즘 세제로서의 쓰임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를 종이컵에 담아주고 랩을 씌워준 후 구멍을 송송 뚫어서 냉장고에 넣어줍니다. 만약 베이킹 소다가 굳었다면 2~3개월에 한 번씩 교체해 줍니다. 이렇게 악취 제거뿐만 아니라 곰팡이 제거에도 아주 좋기 때문에 자주 애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4. 원두 찌꺼기를 이용한 방법
원두 찌꺼기는 작고 미세한 기공이 많기 때문에 어떠한 악취든 강하고 빠르게 흡수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원두 찌꺼기이기 때문에 탈취는 물론 커피향이 은은하게 퍼지도록 도와주는 방향제 역할까지 해줍니다.

 

최근 들어 원두 찌꺼기를 무료로 나눠주는 카페도 많이 생겼으니 근처 카페에 잠깐 들러 얻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원두 찌꺼기는 그냥 사용하면 곰팡이가 생기기 때문에 반드시 햇볕에 말려준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보통은 일주일에서 2주 정도 말리고 사용하지만 시간이 없으시다면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5. 녹차 티백을 이용한 방법
평소 녹차를 자주 마시는 분이시라면 사용하고 남은 녹차 티백을 버리지 마시고 탈취제로 재사용하는 것도 권유 드립니다. 녹차에 있는 카테킨이란 성분이 탈취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냉장고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물론 사용하고 남은 녹차 티백도 좋은 방법이지만 새 티백은 훨씬 더 효과적이라고 하니 한 번쯤은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굳이 녹차 티백이 아니어도 녹차를 진하게 우린 물을 스프레이로 뿌려 닦는 것도 효과적이고 녹차를 말려서 냉장고에 넣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막간 상식으로 10원짜리 동전이 구리로 이루어져 있어 탈취에 효과가 있다는 얘기도 있지만 정확하게는 약 구리 65퍼센트와 아연 3퍼센트로 이루어진 합금이기 때문에 탈취에 그렇게 효과적이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이상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들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어떤 방법이든 한번 시도해 보시고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위 포스팅이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한번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즘 날이 너무 더운데 더위 먹지 않게 조심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일반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벨소리 무료다운받는곳  (0) 2020.06.22
신호위반 과태료  (0) 2020.06.16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  (0) 2020.06.10
층간소음 해결방안  (0) 2020.06.05
삼시세끼 어촌편 시즌5촬영지 죽굴도  (0) 2020.06.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