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달러 투자 방법

by goodbboy 2020. 2. 26.

위험이 없는 금융자산으로서 무위험 자산이라고도 하는 안전자산을 투자하는 방법에는 금이나 달러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오늘 소개할 것은, 바로 환테크(환율 재테크)’라고도)’ 불리는 달러 투자방법입니다. 달러 투자방법에는 크게 달러 정기예금’,‘달러 RP 상품’,‘달러 ETF 상품’ 3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첫 번째로, 그중 가장 안전한 달러 정기예금부터 소개하자면, 달러 정기예금은 외화 예, 적금 통장으로 은행에서 쉽게 개설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본인의 수중에 달러가 많은데 안전하게 보관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금리와 환율을 잘 확인하시고,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나, 국내 화폐인데 국내 예금보다 금리가 높은 이유만으로 선택하신다면, 달러가 아닌 화폐는 입금 출금 시 환전수수료가 붙는다는 것을 잘 고려하시고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상품은 달러 RP 상품인데요, RP‘Repurchase Agreement’의 약자로, 환매조건부채권이라고 불립니다. 이 상품은 쉽게 설명하자면, 금융기관이 보유한 달러 표시 채권을 투자자에게 매도한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미리 약정한 금액을 다시 매수하는 상품입니다. 금리가 높아서, 투자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하지만, 투자방식이라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RP 상품은 채권을 매도할 때에 담보채권을 제공하기 때문에, 초저위험의 투자방식입니다. 또한, 담보채권의 비율은 본인이 예치한 원금+경과이자의 105% 비율을 가지니, 안전하면서 금리가 높다는 장점을 가진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3번째 상품은 달러 ETF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일반 주식형 펀드와 달리 KOSPI 200과 같은 시장 지수의 수익률을 그대로 쫓아가도록 구성한 펀드인 인덱스펀드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투자자들이 주식처럼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으로, 말 그대로 Exchange Traded Fund의 약자인 ETF로 불립니다.

 

 

ETF는 주식시장이 상장되어 있어 개인이 언제든 매도, 매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며, 편도보다 수수료도 적어 부담이 적기 때문에 앞에 두 상품보다는 안정성은 떨어지나, 달러환율이 올라갈 때 강세를 보이기에, 조금 더 높은 수익이나, 공격적인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상품입니다.

 

이 세 가지 방법을 잘 이용해서 모두 환테크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안전자산인 달러 투자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오늘도 활기차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증거금이란  (1) 2020.03.09
아파트 건설사 순위  (0) 2020.03.06
실업급여 신청방법  (0) 2020.03.03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  (0) 2020.03.02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0) 2020.02.27

댓글